adsense

2013년 12월 22일 일요일

궁극의 음식 만화 - 맛의 달인(美味しんぼ)

맛의 달인(美味しんぼ)

83년부터 연재된 요리 만화로 이 분야의 만화에서 그야말로 누구도 따라 갈수 없는 기록을 만들어내고 있는 작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음식에 관한 이야기 뿐 아니라 연원이나 그에 관련된 사회문제까지 건드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러한 자료 조사를 위한 휴재가 잦은 편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동일본대지진으로 인한 발전소사고로 인하여 한동안 휴재를 하기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작자가 천황제나 여러 우익적인 사고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작을 가지고 잇기 때문에 주변의 권유로 일본을 떠나 호주에서 거주 할 정도로 작품 속에서 현재의 일본의 체제나 기존의 체제에 의한 잘못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지만 가끔은 자신의 의견만이 맞다고 주장하는 독선적인 면이 보이기도하고 원폭의 피해자는 일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어떤 일본의 출판물보다 중국이나 한국에 대해서 호의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초반에는 음식만화였다가 점점 음식도 그리고 있는 만화의 느낌이기는 하지만 그러한 이야기들이 음식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데다가 나름 있을법한 소재로 구성된 이야기들도 많아서 100권이 넘어가는 장편임에도 아직 나올 요리와 이야기가 남았다는 것이 놀라울 뿐입니다. 다른 개인적인 추측은 부자의 화해가 마지막 권에서나 이루어 질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져서 놀랐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