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타드(BASTARD)
휴재 3대왕으로 같은 취급을 하기에는 미안한 감이 있는 작가 하기와라 카즈시(萩原一至)의 작품입니다.
나머지 둘의 어이없는 연재중단 이유와는 다르게 본인은 열심히 그리는 편으로 단지 그림체의 문제로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손이 느린 것이 문제인 작가인지라 휴재왕으로 불리기에는 좀 미안한 감이 있지만 워낙 일을 벌려놓는 재주가 남다른데다가 작품을 한번 엎어버린 적도 있는 전적으로 인하여 휴재에대한 악명을 날리고 있는 작품입니다.
장기 연재한 작품 답게 초기와 화풍이 많이 바뀌어서 초기에 발매한 80년대부터 90년대 초반의 작품들을 다시 그리고 있기도 한 작품입니다(연재만 제대로 하면서 한다면 정말 고마울 일이테지만 말입니다.)
단행본은 몇 년에 한 번씩 나오고는 있지만 진행은 안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른 작품 들에서도 중요한 경기나 장면을 여러 권의 단행본에 걸쳐서 그려진 적이 있었지만 이 바스타드는 장장 한 전투를 7권에 걸쳐서 그려버린 만행(?)을 저지르기도 하였습니다.
09년 12월 연재를 재개하였지만 결국 단행본은 작년인 12년에 나왔습니다. 최근 10년간은 단행본이 2년에 한권꼴로 나오고 있습니다만 27권의 이야기는 26권의 예고대로 다시 18권이후의 이야기로 돌아가 버려서 팬들을 감격의 도가니(?)에 빠뜨렸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