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ense

2013년 12월 3일 화요일

코믹 학원물 또는 코믹 청춘물 - 오늘부터우리는(今日から俺は!!)

오늘부터우리는(今日から俺は!!)



니시모리 히로유키(西森博之)의 출세작이자 대표작인 88년 작품입니다. 스테디셀러로써 누계 발행부수는 4000만부를 넘겼습니다.

학교를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만 학원 폭력물이라기에는 출혈이나 무기를 사용하는 장면은 있지만 그림체자체가 사실적이지 않은데다가 폭력의 묘사가 자극적이지 않은 편이고 학원 청춘물이라기에는 주요한 이야기의 흐름이 학교의 생활보다는 학교 내부 또는 학교간의 싸움이 중심이 되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작품전체에 우정이 중요한 테마로 나오고 있음에도 학원 청춘물로도 보기도 힘든 작품입니다 물론 어느 쪽이던지 코믹물인 것은 확실합니다.



때때로 진지해지는 에피소드들이 있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분위기는 코믹하게 진행이 되고 있으며 캐릭터들이 매력적인 점이 이 작품의 흥행요인이 되었습니다. 미츠하시와 이토 그리고 또 다른 주연이라고 까지 생각되는 이마이는 각자 확실한 캐릭터 성으로 이후에 나오는 2인조 만화에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 됩니다.



과거의 국내의 실정을 생각하면 어쩌면 당연하게도 해적판이 존재하는데 해적판의 정우 전체적인 번역이 정식판에 비하여 거친면이 보입니다만 어감이 살아 있는 해적판쪽의 번역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정식판이 더 좋더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