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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1월 30일 토요일

유희와 소드마스터 - 카르세아린

카르세아린

사실 소설 자체로는 크게 기대할 것도 없고 일곤 뒤에도 지억에 남는 것도 거의 없는 그냥 그런 소설입니다 하지만 여러모로 짚고 넘어가야할 점이 많은 소설인것도 사실입니다. 임경배 씨의 소설로 기본적으로 초기 세대의 판타지 소설로 그 세대의 판타지가 그렇듯이 통신상에서 연재하던 것이 출판된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 순진한 드래곤의 여행기라고 되어 있지만 사실 이리저리 민폐를 끼치는 드래곤과 자기욕심에 가득한 인물들 그리고 남에게 잘해주다가 그야말로 얼마나 비참해질 수 있는지를 겨루는 인간들의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에서 기대 할 수 있는 점은 인간들의 세상을 너무 적나라 하게 보여 주었다는 느낌 외에도 후세대의 판타지에 미친 영향은 크고 거대하여 국내 판타지에서 자주 사용되는 드래곤이 행하는 유희의 개념과 무협에서는 절대고수가 있다면 판타지에서는 소드 마스터가 있다는 공식을 만들어낸 소설이기도 하기 때문에 영향은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소드마스터나 드래곤의 유희의 개념이 완전 창작인 개념이라기보다는 기존에 존재하던 개념을 정리하여 판타지 소설이라는 장르에서처음으로 사용했다고 볼수도 있는 일이지만 이와 유샇ㄴ 개념의 설정들은 존재 하고 잇었기 때문에 정말 이 소설이 이런 설정의원조인가에 대해서는 애매합니다.

하지만 이 외의 점을 제외한다면 그리 주목할 만한 점도 아쉬운 점도 찾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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